금액 표기시 천 단위로 숫자에 컴마를 찍는 6가지 방식 (자바 구현 코드)

금액 표기시 천 단위로 숫자에 컴마를 찍는 6가지 방법 (자바 구현 코드)

엑셀에서 견적서나 금액등을 작성하는 양식을 보시면 금액을 숫자로 쓰지 않고 한글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10,000,000원을 숫자로 쓰지 않고 천만 원 아니면 일금 천만 원 이런 방식으로 표기를 하고 있죠. 이렇게 표기를 하는 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는 금액이 얼 만인지 일반인들이 쉽게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엑셀에 금액을 넣을 때 숫자로 넣지 않고 한글 표기로 넣는 것인데 이 것을 숫자로 최소 한글로 변환해서 나타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런 표기 입니다. 수식 표시줄을 보시면 숫자로 입력을 했지만 셀을 보시면 한글로 나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실무에서 사용을 할 때 편하게 숫자만 입력을 하게 되면 한글로 자동 전환 돼서 출력이 되기 때문에 보다. 편하게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동작 원리
동작 원리

동작 원리

주어진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역순으로 추가하고, 각 자리마다. 숫자를 추가할 때마다. count 변수를 증가시키며 3의 배수일 때마다. 쉼표를 투입하는 방식입니다. 최종 리턴 값은 문자열을 뒤집어서 반환합니다. 주어진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StringBuilder 객체 answer에 역순으로 추가합니다. 각 자리마다. 숫자를 추가할 때마다. count 변수를 증가시킨다. count 변수가 3의 배수일 때마다.

,를 추가하여 천 단위마다. 쉼표를 넣는다. – 마지막으로 남은 숫자를 answer에 추가하고 문자열로 변환하여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1234567이 1,234,567이 되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정규표현식Regex를 이용하기
정규표현식Regex를 이용하기

정규표현식Regex를 이용하기

위의 5가지 방식이 연산을 사용해 변환하는 방식이었다면 이 방식은 정규표현식을 사용하여 세 자리마다. 쉼표,를 투입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d 숫자에 매칭된다 ?d3 세 자리의 숫자 그룹에 매칭됩니다. 금액의 끝에서부터 거꾸로 세 자리마다. 쉼표를 추가하기 위한 기준입니다. 1,은 대체 문자열로 사용됩니다. 여기에서 1은 첫 차례 그룹에 매칭된 값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각 숫자 뒤에 쉼표가 추가됩니다.

정규표현식인 d?d3은 숫자d가 뒤따라오는 세 자리 수d3들에 관해 긍정형 전방 탐색을 수행합니다. 즉, 해당 숫자들을 찾아낸 뒤, 쉼표를 삽입할 위치로 인식하는 역할을 합니다. 쉼표 삽입은 1,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여기에서 1은 정규표현식 그룹의 첫 차례 매칭을 의미하며, 매칭된 숫자 그대로 유지하고 쉼표를 추가함을 의미합니다.

2 i 전기

BMW 또한 현재 자동차 시장 흐름에 맞게 지속해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세단 형태의 차량에는 i4, i7과 같이 i숫자로 표기하고 SUV 형태의 차량에는 SUV를 뜻하는 X를 추가해 iX1, iX3로 표기합니다. 전기에도 MMotorSport이 추가 가능한데, BMW iX M60, BMW i4 M50, BMW i7 M70 등이 있습니다.

시간 복잡도

정규표현식의 패턴 매칭 작업은 입력된 문자열을 한 번씩 순회하면서 수행되므로, 입력된 금액의 자릿수에 따라 처리 시간이 증가합니다. 즉, 문자열의 길이에 선형적으로 비례합니다. 그러므로 시간 복잡도는 On입니다. 간결하고 효과적인 코드 작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한 줄의 코드로 처리할 수 있으며, 반복문 등을 활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어요. 정규표현식을 레퍼런스 없이 암기하여 사용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시간 복잡도

반복문은 자릿수에 비례하는 횟수만큼 실행되므로 On입니다. Consumer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여 함수형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어요. count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문자열의 길이를 활용하여 계수하는 방식이 간결합니다. 역순으로 문자열을 만들기 때문에 뒤집어서 보내주어야 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반복문과 나머지 연산을 사용하여 비효율적일 수 있어요.

. 로마숫자 와 IIII

로마숫자로 된 시계에서 보시면 4를 나타내는 수로 를 사용하기도 하고 IIII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지만 시계에서는 거꾸로 쓰일 경우 4 와 VI6이 헷갈릴 수도 있어서 대신에 IIII를 사용한 것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V. 엑셀EXCEL에서 아라비아숫자를 로마숫자로 변환하기 엑셀을 사용하고 있는 중에 로마숫자를 입력하려면 먼저 아라비아숫자를 쓰고 그림과 같이 roman셀고유번호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로마숫자로 변환됩니다.

많은 수를 변환하고자 할 때에는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하면 다른 숫자들도 로마숫자들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작 원리

주어진 숫자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역순으로 추가하고, 각 자리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규표현식Regex를

위의 5가지 방식이 연산을 사용해 변환하는 방식이었다면 이 방식은 정규표현식을 사용하여 세 자리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2 i 전기

BMW 또한 현재 자동차 시장 흐름에 맞게 지속해서 전기차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