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트리 인베스트먼트 알아보기

메이플트리 인베스트먼트 알아보기

스틱인베스트먼트 기업 개요 1982년 설립되어 사모펀드PEF 운용사 최초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스틱인베스트먼트는 21년 12월 합병을 통해 디피씨에서 스틱인베스트먼트로 상호 변경하였습니다. 22년 6월 기준으로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들 중 펀드운용규모 상위 5위에 상승하는 등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기관전용 사모집합투자기구 운용회사입니다.


최근 국내 오피스 빌딩에 대한 투자 증대 추세
최근 국내 오피스 빌딩에 대한 투자 증대 추세

최근 국내 오피스 빌딩에 대한 투자 증대 추세

18.6.11일자 보도에 의하면 6월7일 열린 삼성물산 서초사옥 매각 본입찰에 사모펀드PEF인 블랙스톤을 비롯해 이지스자산운용, 코람코자산신탁, NH투자증권, KB증권, 신한리츠운용 등 국내외 투자기관 10여 곳이 참여했다고 알려졌었다. 그리고 여기에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의 부동산 투자회사로 보고된 메이플트리도 인수 제안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만 해도 메이플트리는 그간 국내 물류센터에만 투자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당시 처음으로 오피스 투자에 뛰어들었다고 사랑을 받았습니다.

메이플트리는 지금까지 싱가포르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메이플트리로지스틱스트러스트MLT라는 리츠를 활용해 국내 물류센터 여러 곳에 투자를 했으며, 이번 삼성물산 서초사옥 인수전에는 지주기업 격인 메이플트리 인베스트먼트에서 참여했다.

엘비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대표적인 스타트업
엘비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대표적인 스타트업

엘비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대표적인 스타트업

엘비인베스트먼트는 여러가지 분야의 초기 유망 스타트업에 주도적으로 투자하고, 지속적인 후속 투자를 통해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들을 규모 확장에 도움을 주며, 스타트업의 성장 파트너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를 대표하는 유니콘 스타트업인 펄어비스(온라인게임), 빅히트엔터테인먼트(BTS, K-pop), 무신사(패션플랫폼), 직방(모바일 부동산플랫폼), 텍스터스튜디오(특수영상제작), 실리콘웍스(반도체), 카카오게임즈(모바일게임) 등을 초기 단계부터 투자하여 국내에서 실리콘밸리 스타일의 벤처투자를 가장 성공적으로 한 진행하는 벤처캐피탈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L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L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L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최대 주가는 얼마?

LB인베스트먼트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5,1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즉, L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시초가는 4,590 ~ 10,200원 사이에서 결정되고, 시초가가 더블로 시작해 상한가를 기록물을 작성하는 이른바 ”따상” 달성의 경우 L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최대 주가는 13,260원까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의 매출은?

2019년 대비 고정비용이 크게 변동하지 않았지만 매출액이 증가하여, 2021년 기준으로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 청산완료 된 펀드의 높은 IRR로 인해 영업수익이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2019년부터 2021년까지의 평균 영업이익률은 49.46, 평균 당기순이익률은 38.83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 수요예측 결과

엘비인베스트먼트는 지난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1,417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298.41대1의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417곳 중 259곳이 엘비인베스트먼트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4,400 ~ 5,1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1064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냈을 정도로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엘비인베스트먼트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5,100원으로 확정되었고, 3월 20일부터 21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에 대한 사견

현재 코스피지수는 약 2395포인트 정도입니다. 지수 포지션을 보시면 여전히 높지 않은 구간에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상장된 회사들을 보시면 다들 일정 수준 이상의 수익을 만들어 줬던 것 같습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의 경우 공모가가 그리 높지 않아서 벌어도 치킨값 정도이겠지만 그래도 그게 어딜까 싶네요. 아이들한테 또 투자에 대한 결과로 치킨 한 마리 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공모주라고 해서 늘 수익을 버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주가지수가 높지 않기에 설사 상장가가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하더라도 장기보유할 수 있는 시장 분위기라고 생각합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의 실적을 보시면 실적 증가도 눈에 보이고 영업이익률도 높으니 충분히 회사를 믿고 공모주 투자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듯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최근 국내 오피스 빌딩에 대한 투자 확대

18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가 투자한 대표적인

엘비인베스트먼트는 여러가지 분야의 초기 유망 스타트업에 주도적으로 투자하고, 지속적인 후속 투자를 통해 충분한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기업들을 규모 확장에 도움을 주며, 스타트업의 성장 파트너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B인베스트먼트 상장일, 최대 주가는

LB인베스트먼트 공모주 상장일 시초가는 공모가5,100원의 90200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