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2분기 순위(매도 상위주 추가)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2분기 순위(매도 상위주 추가)

사회, 경제경제정보 지금과 같은 고금리경우에서 대표적인 성장주인 이들 종목들에게 과감하게 배팅을 한다는 점은 조금 의외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와 향후 주가 회복이 언제쯤 가능할 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기업의 나란한 실적 저조 네이버는 매출액 증가를 기록하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윤 역시 증가를 하지만 사안은 증가율이 둔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모든 사업 분야에서 성장 둔화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매출똑같은 경우 전년도에 비해 감소하는 등 매출감소가 되고 있으며 커머스 분야에서는 그나마 선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지만 커머스 광고 분야가 올해초 감소하지만 2분기 이후에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들어가는말
들어가는말


들어가는말

중국의 코로나 봉쇄 중지로 인해 약품 사재기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의해 한미약품의 올 4분기 순익은 330억, 1년새 50이상 늘어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제약사의 서스펜 서방정이 최근 의약품안전처가 긴급생산, 수입명령을 내린 해열진통제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해역진통제로 많이 쓰이는 약에 대하여 약품가격을 올려주고 생산량을 4월까지 늘려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의해 저절로 생산량이 늘어나고 매출과 순이익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올해 예상 배당수익률은 0.17이며 외국인은 4분기 들어 440억원의 순매수를 기록중이며 주가 역시 이 기간동안 무려 27이상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추세의 중요성
추세의 중요성

추세의 중요성

오늘 기관외국인 상위 매수 종목들을 쭉 보면서 느낀점은.주식은 추세가 중요합니다.라는 점입니다. 스켈핑이나 단타의 경우는 예외종목 선정을 할 때 추세가 오르는 추세인지 하락하는 추세인지 꼭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도 여태까지 주식투자 성향이 떨어지는 종목들을 바닥일 거야라며 매수했다가 더 떨어지는 경험을 여러번 했는데 잘못된 방식이었던 것이지요. 손절 못하고 물타기 하며 수량만 늘어나고 지난해 같은 하락기를 지나면서 오히려 제대로 된 반등 한 번 없는 종목도 많습니다.

추세가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오히려 계속 더 빠지고 오를 때도 덜 오릅니다. 반면 위의 종목들처럼 상승추세의 주식 종목들은 중간중간 조정은 있지만 상승추세가 끝나지 않았다면 다른 종목들에 비해 더 강하게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