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뼈이식이란 비용, 통증, 방법, 보험에 관해 알아보자

임플란트 뼈이식이란 비용, 통증, 방법, 보험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뼈이식 임플란트란 무엇인가?뼈이식 임플란트의 정의와 필요성 뼈이식 임플란트는 잇몸뼈의 양이 미흡한 경우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뼈를 증가시키는 수술입니다. 잇몸뼈의 양이 부족하다는 것은 치아가없어진 지 오래되거나, 치주염이나 충치 등으로 인해 치아와 함께 뼈도 손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한 충분한 뼈의 양과 밀도가 확보되지 않아서,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탈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 먼저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해 잇몸뼈의 양과 밀도를 증가시켜야 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크게 자가뼈 이식과 인공뼈 이식으로 나뉩니다. 자가뼈 이식은 환자 자신의 몸에서 다른 부위의 뼈를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imgCaption0
뼈이식 임플란트의 안좋은점 예방과 치료

뼈이식 임플란트의 안좋은점 예방과 치료

뼈이식 임플란트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부작용은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 전후에 의사의 지시를 잘 따르고, 수술 부위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음주와 흡연을 삼가야 합니다. 부작용이 생긴 경우 적절한 처치를 하고,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출혈 수술 후에는 약간의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혈은 압박 붕대를 감거나, 거즈를 깨물거나, 얼음을 씹어서 멈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출혈이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부기: 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와 근처에 부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기는 따뜻한 찜질을 하거나, 얼음팩을 적용하거나, 높은 베개로 머리를 들어서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심한 부기가 있는 경우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1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의 평균과 요인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은 치과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00만원에서 300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이 비용은 다음과 같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뼛가루의 종류 뼛가루의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환자 자신의 몸에서 채취한 뼛가루는 가장 비싸고, 인공적으로 만든 뼛가루는 가장 저렴합니다. 동물의 뼈를 사용한 뼛가루는 중간 정도의 가격입니다. 뼛가루의 양 뼛가루의 양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뼛가루의 양은 잇몸 뼈의 결손 정도와 식립할 인공 치아의 크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보통 0.5cc에서 2cc 정도의 뼛가루가 필요합니다. 수술 방법: 수술 방법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수술 방법은 임플란트 뼈이식의 종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뼈이식재 종류

뼈이식에 사용되는 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기에 안내를 통해 나에게 가장 적절한 재료를 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골은 엉덩이나 턱 등 자신의 몸에서 채취하거나 발치한 이빨을 재 가공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른 재료에 비해 골형성이 빠르며 유전적, 전염적 위험도가 월등히 낮습니다. 하지만 뼈를 채취하는 게 어렵고 추가로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편입니다. 사람이나 동물에게서 채취한 동종골, 이종골등도 각기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동종골은 골유착이 이종골은 원활한 공급이 장점으로 꼽혔습니다.

특히 이종골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재료로 꼽히는데요. 소, 돼지등의 동물뼈를 가공해 만든 것으로 높은 골전도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둘 다. 감염등의 불안을 가져갈 수밖에 없으며, 골형성 속도가 자가골에 비해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적어도 기간과 최적 기간

뼈이식 임플란트를 하면 적어도 3개월 이상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이식한 뼈가 당연한 자신의 뼈와 유착되고, 성장하고, 안정화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기간을 줄이거나 느는 것은 뼈이식 임플란트의 성공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뼈이식 임플란트 후에는 6개월에서 12개월 정도의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이식한 뼈가 충분히 유착되고, 강하고, 안정되는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이 기간을 넘어서면 뼈가 과도하게 성장하거나, 변형되거나, 감염되거나, 탈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기간은 개인의 상태와 필요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후 의료진과의 상담 및 검사 일정 뼈이식 임플란트 후에는 의료진과의 상담 및 검사 일정을 잘 지켜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뼈이식 임플란트의 안좋은점 예방과

뼈이식 임플란트의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의 평균과

임플란트 뼈이식 비용은 치과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뼈이식재 종류

뼈이식에 사용되는 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