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B신용점수 나이스신용 등급확인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관리노하우

KCB신용점수 나이스신용 등급확인 신용등급 점수표 조회 관리노하우

대출을 알아보시거나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정책자금등을 신청할 때에 기준이 되는 것이 신용등급입니다. 그래서 신용점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대표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 회사인 KCB와 나이스NICE의 신용등급과 점수를 최신 업데이트 버전으로 준비하였으니 나의 신용 점수를 직접 확인해 보세요. 우리는 흔히 신용점수 혹은 신용등급이라고 하지만 정식적으로 이용되는 이름은 개인신용평점입니다. 이것은 신용조회 회사가 지금부터 1년 이내에 장기 연체가 90일 이상 지속될 확률을 세세히 분석하여 이를 점수 및 등급화하여 수치화한 지표를 뜻합니다.


단기연체와 장기연체의 차이 및 그 영향
단기연체와 장기연체의 차이 및 그 영향

단기연체와 장기연체의 차이 및 그 영향

단기연체는 일반적으로 30만 원 이상을 30일 이상 연체하게 되면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신용등급이 보통 34등급씩 하락하게 됩니다.

장기연체는 금융회사로부터 90일 이상 100만 원 이상을 연체하여 발생합니다. 장기 연체자가 되면 신용등급이 최저 등급으로 내려가며 신규 카드 발급, 신용카드 할부, 대출 등 모든 금융 거래가 제한됩니다.

내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내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내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저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 pay네이버페이에서 신용점수를 누르시면 NICE와 KCB에서 평가해 놓은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KCB에서는 1000을 NICE에서는 995점으로 평가를 해 놓았습니다. 저는 신용카드를 4장 가지고 있지만 사회생활을 한 후 처음 만든 주력카드는 10년 넘게 사용하고 있고 연체한 적이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대출점수가 따로 없어도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각 점수를 클릭하시면 최근 1년간의 신용점수 변동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C는 조회하는 순간마다. 점수가 변동이 되며 NICE의 경우는 매월 15일과 말일에 주기적으로 산출되거나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시점에 실시간으로 산출되고 있습니다. 나이스 같은 경우는 1년 동안 995점에서 변화가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신용점수가 낮다면 신용점수를 바로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점수 자주 조회하면 신용도가 떨어질까?
신용점수 자주 조회하면 신용도가 떨어질까?

신용점수 자주 조회하면 신용도가 떨어질까?

과거에는 신용조회기록이 신용도에 영향을 미쳤었습니다. 그래서 대출이 필요하지 않은 시점에도 괜스레 제 신용도가 궁금했지만 조회를 해볼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조회를 하는 순간 신용점수가 깎였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2011년 10월 금융위원회에서 신용조회 시 점수가 하락하는 사안을 개선해 현재는 조회한다고 해도 그 신용점수의 변화는 없게 되었습니다.

건강보험료 밀리지 않는다

건강보험은 직장인이라면 회사에서 자동적으로 원천징수되어 연제 될 걱정이 없지만 지역가입자들은 입장이 다릅니다. 자신이 매달 보험료 내야 되기 때문에 앞으로 1년 이상 연체가 되거나, 연간 500만 원 이상의 연체자들은 한국신용정보원에 제출이 되어 금융채무 불이행자로 분류되어 신규대출이나 신용카드 발급 및 사용등의 불이익이 생기게 됩니다.

신용등급 X 신용점수 O

현재는 은행 보험사 대부업 등 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시 신용등급이 아닌 신용점수 제도로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실텐데요. 1등급부터 10등급 10단계로 구분했던 것을 0점부터 1000점으로 증가 구분 해 보다. 세세하게 구분해 적용하고 있습니다. 전까지는 신용등급 한단계 차이로 1금융권 2금융권 이용이 달라졌기 때문에 아쉽게 밀려났던 사람들 중 일부분은 상위 금융권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 혜택이 있는 반면, 은행마다, 저축은행마다.

대부업마다. 각 금융사별 신용점수 자체 검토 기준을 두고 있어 통일된 안내인 없습니다.는 점은 아간편한 부분입니다. 아파트담보대출 이용 시 신용점수를 과거 신용등급과 비교해보시면 NICE 기준으로 아래와 같습니다.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

나의 신용 점수는 많은 곳에 활용됩니다.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때도 그렇고 정부 지원금을 신청할 때도 비슷하게 신용점수가 좋아야 좋은 이율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몇 가지 꿀팁을 소개하여 드릴게요. 신용카드 한도액 조절 오래된 신용카드 버리지 말기사용 기록이 사라지므로 카드를 없애고자 할 경우 최근 것부터가 해지 대출은 최대한 적게 받기 공공요금 등 납부고지서 연체하지 않기 신용카드 한도는 50 이하로 유지하기 주거래 은행을 1금융권으로 이용하기 주기적으로 신용점수 올리기 신청하기 현금 사용보다.

체크카드 사용 기록 높이기 지금까지 신용점수 등급표 최신 업데이트 버전과 함께 신용점수 올리는 꿀팁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단기연체와 장기연체의 차이 및 그

단기연체는 일반적으로 30만 원 이상을 30일 이상 연체하게 되면 발생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내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저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N pay네이버페이에서 신용점수를 누르시면 NICE와 KCB에서 평가해 놓은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신용점수 자주 조회하면 신용도가

과거에는 신용조회기록이 신용도에 영향을 미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