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금전수 번식하는 방법(물꽂이, 삽목)

보석금전수 번식하는 방법(물꽂이, 삽목)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이 키우고 계실거라고 생각이 되는 금전수 키우기, 키우는 법에 에 대하여 공부해볼게요. 금전수를 키우면 금전운이 들어온다고 하여 개업식 선물로 인기 있는 식물 중 하나에요. 금전수는 동그란 잎이 동전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랍니다. 과습만 주의한다면 어떠한 환경에서도 잘 적응하기 때문에 키우기도 쉬운 식물이죠. 이렇게 저희 매장에서도 개업화분이나 집들이화분으로 인기가 정말 많아요. 보석금전수도 키우는 법은 일반 금전수랑 동일하답니다.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해주기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해주기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해주기

다른 식물들 은 국민 쇼핑몰 다이소 에서 저렴한 플라스틱 분을 사용 했지만 이제 부터는 토분을 사용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토분 은 통기성 이 좋아 과습예방 에 유용하고 디자인도 심플 해서 토분을 많이 들 사용 합니다. 국산 토분도 있지만 급하게 구합니다. 보니 이태리토분 으로 구했습니다. 다음은 국산 토분도 한번 구매후 이용해서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루바망 을 꼭! 깔지 않아도 되지만 깔아 주는게 좋습니다.

분갈이 후 초반에 는 흙의 유실이 생깁니다. 물 을 계속 주며 키우다. 보시면 흙이 자리를 잡아 유실이 없어지긴 하지만 시작 흙 유실을 예방 하기 위해 깔아 주는겁니다. 다이소 나 화원에서 구할수 있고 가격 도 저렴하니 안깔아 줄 이유는 없는듯 합니다.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는 천천히 자라는 식물로 유명하며 보통 60cm 까지 자랄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껍고 광택이 나는 잎이 한 줄기를 기준으로 양쪽으로 순차적으로 나옵니다. 식물은 낮은 조명 조건에 잘 적응하여 실내의 형광등에서도 별 문제없이 생육하며 보통의 실내온도인 1520도 범위에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간혹 이 보석금전수를 실외에 두시는 분들이 계신데, 약 510도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냉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내에서 키우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 보석금전수는 드물게 물을 주는 것을 인내력 있는 능력으로도 알려져 있어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물입니다. 보통 20일에서 30일 간격으로 물을 주면 좋습니다. 반사적으로 모든 식물을 일주일에 한번씩 주는 분들이 계신데, 대부분 이럴 경우 과습으로 줄기가 오히려 쪼글쪼글하고 누렇게 변하여 죽게 됩니다.

물주기 방법

흙이 완전히 마르면 보석금전수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무 막대기나 꼬챙이등을 흙에 찔러보고 뭍어나오는 흙이 푸석푸석한 느낌이 나면 그 때 주면 좋습니다. 보통 이렇게 흙이 마르기까지 실내 기준으로 30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물론 실내 환경에 따라 플러스마이너스 10일정도 계산하세요 또, 너무 물을 자주주어 흙이 젖은 상태로 오래 방치되면 뿌리 썩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이 식물의 뿌리는 하얀색의 오동통한 밀집된 형태의 뿌리입니다.

따라서 서로 밀집되어 있기에 그만큼 축축한 환경에서 잘 썩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과습은 절대 피해야 하는 식물이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이 식물은 물 없이 몇 주 동안 지낼 수 있으므로 식물에 물을 주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식물입니다.

보석금전수는 낮거나 중간 정도의 햇빛 조건을 선호합니다.

보석금전수돈나무 키우기

가격 20,000원 내외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4 15 이하는 좋지 않음 번식 삽목꺾꽂이, 잎꽂이, 물꽂이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라는 속도는 느리기 때문에 분갈이를 자주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통풍이 잘 안되거나, 물빠짐이 좋지 않을 경우 아니면 찬공기에 노출됐을 때 잎이 누렇게 변하고 줄기가 물러질 수 있어요.

천남성과라 수액에 옥살산칼슘Calcuim Oxalate이 들어있는데, 옥산살칼슘 결정은 동물에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 강아지 등의 반려동물과 어린 아그들이 있는 집은 유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이태리 토분에 분갈이

다른 식물들 은 국민 쇼핑몰 다이소 에서 저렴한 플라스틱 분을 사용 했지만 이제 부터는 토분을 사용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석금전수의 생태

보석금전수는 천천히 자라는 식물로 유명하며 보통 60cm 까지 자랄 수 있어서 실내 인테리어 식물로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물주기 방법

흙이 완전히 마르면 보석금전수에 물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