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수술후요양병원이 궁금하시면 여성암집중 케어가 체계적으로 실현하는 한마음 어떠신가요

유방암수술후요양병원이 궁금하시면 여성암집중 케어가 체계적으로 실현하는 한마음 어떠신가요

주의해야 할 증상들?? 유방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증상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증상을 미리 찾아내고 검진을 통해 초기에 유방암을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해봅시다. 만약, 양쪽 유방의 크기가 다르다고 느껴지신다면 아래의 두 번째 방안으로 자가진단 해보세요. 왼팔을 헤어 위로 올린 후 오른쪽 손가락으로 유방을 누르면서 멍울이 있는지를 찾아봅니다. 원을 그리며 멍울이 있는지 피부가 두꺼워진 곳은 없는지 검사합니다.

이같은 경우애 살살 누르는 것이 아닌 갈비뼈가 만져질 정도로 깊게 눌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유두를 가볍게 짜서 분비된 물질이 나오는지도 확인하고 반대편도 같은 방안으로 검사합니다.


유두나 유방 모양의 변화
유두나 유방 모양의 변화

유두나 유방 모양의 변화

유방을 지지하고 있던 섬유조직이 당겨짐으로써 가슴이 움푹 들어가거나 유두의 모양이 변할 수 있고, 양쪽 가슴이 비대칭으로 바뀔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암이 생기게 되면 체력이 급속하게 떨어져 피곤을 유발한다거나 체중이 감소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 드렸던 증상들 중 한 두 개 이상을 함께 경험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아무런 증상이 없을 수 있다는 게 유방암의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유방암 가족력이 있거나 위험도가 높은 분들은 주기적으로 30대는 2년에 한 번씩, 40대는 매해 한 번씩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총생검 방법, 시간, 통증
총생검 방법, 시간, 통증

총생검 방법, 시간, 통증

총생검은 초음파로 위치를 확인하면서 생검용 장비에 두꺼운 바늘을 장착해 조직을 채취해서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총을 쏘듯 방아쇠를 누르시면 용수철 작용으로 바늘이 튀어나가 조직을 떼어낸다. 조직검사가 필요한 부위를 소독하고 국소마취주사를 맞았는데 조금 따끔했고, 생각보다. 아프지는 않았습니다. 마취주사를 23군데 놓고 기다리지 않고 바로 총생검 검사를 시작했다. 마취 후에는 총생검 바늘이 들어가는 것 같은 느낌은 있었으나 통증은 없었습니다.

보이지는 않지만 바늘이 어떠한 방식으로 생겼는지 아니까 무턱대고 긴장이. 조직 채취 전에 선생님이 탕 소리가 날 거니까 당황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그 소리가 커서 좀 놀랐다.

HER2 유방암 치료방법

유방암 치료는 부분적으로 병기와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화학 요법 아니면 그 외 약물 요법을 조합하여 시행합니다. 이런 다른 약물 요법은 부분적으로 암이 HER2 양성인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수술을 먼저할 지 항암을 먼저할지에 대해서는 그 암의 공격성과 종양의 크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수술과 방사선, 항암요법이 가장 일반적으로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약물은 허셉틴, 퍼제타, 도시탁셀이 많이 쓰이고 이들끼리의 병용요법은 의사의 진단과 처방에 따라 달라집니다.

병원에서 하는 유방암 검진방법

기본적으로 일반 유방의 영상학적 검진에는 유방촬영술과 유방 초음파가 있습니다. 유방 촬영술은 유방 질환을 찾아내고 진단하는데 가장 간단하면서도 기본이 되는 검사입니다. 엑스레이를 이용하면 지방, 섬유, 유선 조직, 석회, 종괴 등이 서로 다른 조직에 흡수되는 엑스레이 양의 차이를 영상화하는 것입니다. 촬영 전에 유방 압박이 영상의 정확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며, 배란 후부터 생리 전 사이에 촬영을 하면 심한 통증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런 심한 통증을 경험한 여성은 다음 촬영을 생리 후 1, 2주에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 실질의 유형에 따라서 유방 촬영술의 민감도가 낮아질 수 있기 때문 젊은 여성들, 폐경전 여성들, 즉 치밀 유방의 비율이 높은 환자들은 무요건 유방 초음파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유방암 초기증상과 유방암에 좋은 음식, 그리고 유방암에 나쁜 음식에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유방암은 고대부터 여성들의 생명을 위협했고, 현대에 들어서 의학이 발달되고 예후가 좋다고 말하기도 하지만 유방암도 암입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겠죠? 그리고 호르몬의 교란, 유방암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인 거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맛있고, 우리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음식들이라도 자기가 가족력이 있고, 유방암 걱정이 많습니다.면 조금은 귀찮더라도 한 끼 한 끼 식사에 대한 고민과 식단 개선을 위해 애써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도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정보를 공유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유두나 유방 모양의 변화

유방을 지지하고 있던 섬유조직이 당겨짐으로써 가슴이 움푹 들어가거나 유두의 모양이 변할 수 있고, 양쪽 가슴이 비대칭으로 바뀔 수도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총생검 방법, 시간, 통증

총생검은 초음파로 위치를 확인하면서 생검용 장비에 두꺼운 바늘을 장착해 조직을 채취해서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HER2 유방암 치료방법

유방암 치료는 부분적으로 병기와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수술, 방사선, 화학 요법 아니면 그 외 약물 요법을 조합하여 시행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