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연말정산 전세대출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조건

23년도 연말정산 전세대출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조건

연말정산이 곧 다가옵니다. 월세, 주택청약, 주택 보증금 원리금 상환, LTV에 맞는 대출 이자납입 중 하나라도 연관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번 포스팅에 집중해주세요. 주거를 위해 매달 소비한 비용에 대한 연말정산을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차례1. 월세액 세액공제2. 주택마련예금 소득공제3. 주택임대 계약 원리금 상환액 소득공제 4.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소득공제 매달 꼬박제대로 지출되는 월세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월세는 소득공제가 아닌 세액공제로 소득공제보다. 혜택이 큰 편입니다. 공제율은 소득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연간 총급여가 7000만 원 이하 무주택 근로자 거나 종합소득금액 6000만 원 이하 무주택 성실사업자 경우 시가 3억 원이하 주택에 월세로 거주한다면 1년간 낸 월세총액 중 750만 원 한도 내에서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 빌린경우
개인에게 빌린경우

개인에게 빌린경우

12월31일 현재 무주택세대주세대주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는 경우 세대원도 가능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85제곱미터이하의 주택 아니면 주거용 오피스텔총 급여액 5,000만원이하대부업을 영위하지 않는 개인으로부터 차입임대차계약서상 입주일과 등본상 전입일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에 차입이독립 연1.8이상2018.3.21이후차입분 은행 대출때와는 다르게 급여조건도 있고, 차입금 인정기간도 1개월로 짧습니다.

그리고 가족간의 거래라도 1.8이상의 이자를 지급해야 소득공제를 받을수 있습니다. 임대인 계좌로 직겁 입금조건은 없습니다.

원리금 상환액1000만원공제금액400만원
원리금 상환액1000만원공제금액400만원

원리금 상환액1000만원공제금액400만원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금액과 주택마련예금 공제금액의 합계액을 연400만원 한도로 공제.세법개정으로 전세대출소득공제한도가 2022년부터 300만원에서 400만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원금과 이자를 1000만원 상환하면 40인 400만원을 소득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400만원한도는 청약예금 소득공제와 합쳐도 한도적용을 해서, 청약저축을 공제한도인 240만원 납입하면 240만원의 40인 96만원이 소득공제되고, 전세대출은 760만원까지 공제가 가능해서 760만원 상환하면 304만원이 소득공제됩니다.

장기주택저당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액까지 있다면, 이 세가지 공제금액을 모두 합쳐서 장기주택저장차입금 이자상환액 공제한도로 공제됩니다.

.주택임차자입금의 금융대출기관은행에서 차입한 자금
.주택임차자입금의 금융대출기관은행에서 차입한 자금

.주택임차자입금의 금융대출기관은행에서 차입한 자금

공제가 가능한 “전세대출”은 금융기관에서 계약서 입주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 전후 3개월이내받은 대출으로 대출금이 금융기관에서 임대인계좌로 직접 입금되어야 합니다. 전세자금으로 사용할 목적이었다고 하더라도 마이너스통장이나 일반신용대출등은 소득공제 대상이아니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융기관이 아닌 회사에서 직원복지차원에서 해주는 전세 대출도 공제대상이 아닙니다.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전세대출

여기서 중요한 점은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이란 것입니다. 원리금이란? 원금이자인 것으로, 자기가 빌린 금액의 사실상 이자에 대한 혜택만 줄 수도 있는 것을 자기가 빌린 원금에 대한 금액까지 혜택을 주겠단 것입니다. 그러니 금액이 커질 수밖에 무요건 잊지 말고 챙겨야 할 혜택입니다. 요건 세대주, 세대원도 모두 가능합니다. 12월 31일 기준 무주택자 이어야 함. 스스로가 세대주인 경우, 12월 31일 기준 무주택인 세대주이면 공제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스스로가 세대원인 경우, 세대원 본인명의로 임대차계약서 작성, 세대원 본인 명의의 차입금, 세대주가 주택자금공제받지 않을 것이라는 요건이 맞아야 세대원이 공제 혜택을 받을 있습니다. (당연한말입니다.

주택자금상환증명서주민등록등본

해당금융기관이 발행한 주택자금 상환증명서 아니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상환증명서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조회되는경우 그데이터를 제출하시면 되고,조회가 되지 않는다면 해당 은행에서 데이터를 요청해서 발급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금융기관에서 차입시 에서 주택자금 상환 증명서가 자동으로 조회됩니다.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등본이나 기타서류는 회사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시면됩니다. 연말정산은 원천징수의무자인 회사가 검증의무가 있어서 회사별로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수있습니다.

개인에게 빌린경우주택자금 상환 증명서주민등록등본임대차계약서사본금전소비대차계약서사본계좌이체영수증등 차입금에 대한 원리금을 상환하였음을 증명할수있는 서류 이상으로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상환액 소득공제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대출 상환의 부담을 소득공제로 조금이나마 줄이시기위해서 각 조건들을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개인에게 빌린경우

12월31일 현재 무주택세대주세대주가 주택 관련 공제를 받지 않는 경우 세대원도 가능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85제곱미터이하의 주택 아니면 주거용 오피스텔총 급여액 5,000만원이하대부업을 영위하지 않는 개인으로부터 차입임대차계약서상 입주일과 등본상 전입일중 빠른 날로부터 전후 1개월 이내에 차입이독립 연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리금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금액과 주택마련예금 공제금액의 합계액을 연400만원 한도로 공제.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임차자입금의 금융대출기관은행에서 차입한

공제가 가능한 “전세대출”은 금융기관에서 계약서 입주일과 주민등록 전입일 중 빠른 날 전후 3개월이내받은 대출으로 대출금이 금융기관에서 임대인계좌로 직접 입금되어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

  • 카카오톡 PC버전
  • 임플란트 가격
  • 개인회생자 대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