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저림 상황 통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스트레칭

손 저림 상황 통증 원인 증상 치료 방법 스트레칭

가전물건 구매 시 언제나 고민이 되는 것이 바로 TV 사이즈 선택입니다. 집 안에서 TV를 시청하며 휴식하는 시간도 많고 거실 인테리어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TV인데요. 하지만 막상 사려고 하면 어느 정도 크기가 적당한지 감이 오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TV 사이즈 고르는 법과 TV를 크기별로 비교해보았으니 새로 TV를 구매예정이거나 평소 이에 대한 고민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TV 크기는 TV 화면 크기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화면 크기는 TV 화면의 대각선 길이로서 오른쪽 하단 모서리에서 왼쪽 상단 모서리까지의 길이를 대각선으로 측정하면 나오는 길이입니다.


손목터널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목의 통로역할을 하는 수근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눌려 저림, 고통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 반복적 가사노동, 당뇨, 임신, 갑상선 기능 장애가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손목을 사용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고 보조기등으로 고정, 약물치료를 진행해 증상 완화를 기관해 볼 수 있으나 손목터널 증후군이 자주 재발하고 지속된다면 손목 관절 인대를 절제하는 수술방법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주관절 터널 증후군 팔꿈치터널 증후군
주관절 터널 증후군 팔꿈치터널 증후군

주관절 터널 증후군 팔꿈치터널 증후군

주관증후군이라고도 많이알고 계시는 팔꿈치터널 증후군입니다. 척골신경 포착은 목에서 새끼손가락 쪽 손까지 이어지는 신경입니다. 신경은 팔꿈치 안쪽에서 압축되거나 과도하게 증가할 수 있는데요. 오랜 시간 자세를 취합니다. 보시면 팔꿈치에 압력이 가해지거나 무미건조한 움직임으로 인한 붓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증후군은 특히 약지와 새끼손가락에서 손 마비 및 저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원은 특히 팔꿈치를 구부릴 때 손에 팔뚝 통증과 쇠약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TV와 소파 사이의 거리

TV를 둘 곳과 앉아서 TV를 볼 장소와의 거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방이 여러 개가 있는 아파트의 경우 주로 TV를 거실에서 시청하기 때문에 거실 폭을 기준으로 TV와 소파 사이의 거리를 측정할 수 있으며 소파에 앉아 보는 경우 등받이의 두께를 감안해서 TV 시청 거리를 대략적으로 계산하는 것이 옳습니다.

다만 TV의 경우 한번 구매하면 10년은 쓸 정도로 자주 대신한 가전제품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기왕 구매할 때 큰 사이즈로 사자는 생각이 떠오르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TV는 큰 사이즈를 사더라도 결국 쓰다. 보시면 화면에 적응이 돼서 TV가 작아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기 때문 이것을 경험한 인원은 TV 사이즈는 클수록 좋다는 거거 익선을 추구하곤 합니다.

당뇨병은 만성으로 혈당조절에 문제가 생길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당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분비가 부족할 때 당뇨 증상이 나타는데 당뇨의 두려운 점은 여러 가지 여러가지 합병증이 함께 발생해야만 되는 점입니다. 당뇨병 환자의 경우 말초 신경에 문제가 발생해 손발이 시리고 저린 느낌, 나아가 따가운 느낌이 들 수도 있어 삶의 질 저하의 주된 원인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당뇨로 인한 신경병증은 혈당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식습관 개선, 규칙적인 운동, 혈당 모니터링등을 통해 당뇨를 다스릴 필요가 있습니다.

오십견은 나이가 들수록 나타나기 쉬운 질환으로 50대에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평수별 TV 사이즈

20평대 초중반 평형의 아파트에서는 4065인치 정도의 TV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것 같습니다. 다만 결혼, 이사, 고장 등의 사유로 TV를 새로 산다는 경우에는 5575인치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제 주변 신혼부부들도 65, 75인치 TV를 사서 슬픈 경우를 보지 못했습니다. 30평대 국민 평형에 해당하는 3234평형 아파트의 경우에는 6585인치 TV를 산다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기존에는 5575인치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몇 년 사이에 85인치 TV를 산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다들 보다. 보니 사이즈에 적응해서 클수록 좋다고 합니다. 다만 85인치부터는 화질이 좋으면 가격이 많이 비싸져서 재정적인 부분에서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40평대의 경우에는 75인치 이상으로 구매를 하시는 것이 집 평수에 조화로운 TV 크기라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손목터널 증후군

손목터널 증후군이란 손목의 통로역할을 하는 수근관이 좁아지면서 신경이 눌려 저림, 고통이 나타나는 증상으로 장시간의 컴퓨터 사용, 반복적 가사노동, 당뇨, 임신, 갑상선 기능 장애가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관절 터널 증후군 팔꿈치터널

주관증후군이라고도 많이알고 계시는 팔꿈치터널 증후군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TV와 소파 사이의 거리

TV를 둘 곳과 앉아서 TV를 볼 장소와의 거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