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청약 일정

카카오페이 상장, 주관사 공모가 상장일 청약 일정

오늘은 카카오 결제 서비스 상장을 하였습니다. 따상을 넘어 대박을 쳤습니다. 카카오 결제 서비스 상장가는 약 18만 원으로 따상을 기록하였고, 장 마감 카카오 결제 서비스 상장가 보다. 높게 마감되었습니다. 저는 2주를 배정받아 약 20만 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몇 주 되지 않아서 매도를 신청했습니다. 21만 원에 도달하면 거래 가격 되었을 텐데 도달을 못했네요. 2021년 공모주 일정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가 삼성증권 오늘 상장한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가 최종 장 마감은 191,5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장 마감가로 해도 따상을 넘어섰습니다. 2021년 공모주 일정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가 삼성증권 왜 공모주를 그토록 많이 배정받으려고 하는지 그 이유가 보입니다.


카카오페이의 재무는 어떨까?
카카오페이의 재무는 어떨까?

카카오페이의 재무는 어떨까?

카카오라는 네임벨류에 상대적으로 카카오페이로 따로 분사하면서 재무상태는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2019년 12월 이후 2021년 3월에 흑자를 제외하고는 2022년 12월에도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그정적으로 보이는 부분은 부채비율이 화려하게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 매우 긍정적인 태도로 보입니다. 핀테크 기업의 특성상 영업이익이 많이 높은 반면 그전까지는 거의 투자를 해야 하는 구조인 점을 감안했을 때 점차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차량 유지와 관리
차량 유지와 관리

차량 유지와 관리

직접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경우 주행거리 누적에 따라 필요한 정기 점검과 정비, 소모품 교체는 직접 관리해야 하며 사고 시에는 사고 종류에 따라 스스로가 처리하거나 보험사에 처리를 맡길 수 있습니다, 등등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장기 렌트카 활용하는 경우 주행거리에 따라 정해진 정기 점검과 소모품 교체는 렌트 업체에서 관리하며 사고가 났을 경우 업체에 연락하면 담당 직원이 출동하여 안내와 처리를 진행합니다, 등등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서비스도 렌트 업체에서 제공합니다.

차량 유지 시 필요한 주유비는 위의 두 가지 다. 공통적으로 자동차 소유주 본인 부담입니다.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자금 활용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자금 활용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자금 활용

카카오페이는 이번 공모로 적어도 1조 610억 원의 현금을 보유할 예정인데, 이중 3,810억 원은 운영자금, 6,800억 원은 타 법인 증권 취득에 쓸 계획입니다. 타 법인 증권 획득 상세 내용을 보면, 이커머스 패션, 뷰티, 리빙 등 팀워크 구축, 카카오페이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 결제 서비스 증권의 리테일 사업 확장, 현재 추진 중인 디지털 손해보험사 자본 확충에 쓰일 예정입니다. 이전 결제 서비스가 아닌 다른 서비스 확대에 공모자금 상당 부분을 활용하는 건데, 결제 서비스 의존도를 벗어나 카카오 페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 다변화를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이는 카카오페이가 내건 승부수라고 볼 수 있음.즉, 사업 다변화를 추진해 성장할 테니 미래가치를 페이팔, 파그세구로 디지털과 비슷하게 봐달라고 하는 듯. 그리고 운영자금은 오프라인 결제 인프라 확충, 소액여신 서비스 시장 진출 후불교통, 후불 결제 등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카카오 결제 서비스 기업 분석

카카오페이는 카톡을 통해 결제, 송금, 보험, 투자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종합 핀테크 기업입니다. 국민의 60가 가입했고, 이용자 중 2040대가 7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결제와 송금 외에도 소액으로 펀드 하기, 디지털에 최적화된 라이트 한 보험 위주 공략, 더치페이, 카카오톡으로 고지서 받고 카카오페이로 납부하기, 인증 서비스 등 대출과 예금을 제외한 종합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게 목적인 것 같습니다.

대출과 예금은 카카오 뱅크가 하고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카카오 결제 서비스 금융 서비스로 생활이 편해진 것은 사실이어서 앞으로 기대가 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액은 약 102% 증가한 2,844억이고, 영업이익은 아직 적자이지만 그 감소폭은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페이의 재무는

카카오라는 네임벨류에 상대적으로 카카오페이로 따로 분사하면서 재무상태는 썩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차량 유지와 관리

직접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경우 주행거리 누적에 따라 필요한 정기 점검과 정비, 소모품 교체는 직접 관리해야 하며 사고 시에는 사고 종류에 따라 스스로가 처리하거나 보험사에 처리를 맡길 수 있습니다, 등등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장기 렌트카 활용하는 경우 주행거리에 따라 정해진 정기 점검과 소모품 교체는 렌트 업체에서 관리하며 사고가 났을 경우 업체에 연락하면 담당 직원이 출동하여 안내와 처리를 진행합니다, 등등 자동차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몇 가지 서비스도 렌트 업체에서 제공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 결제 서비스 공모자금

카카오페이는 이번 공모로 적어도 1조 610억 원의 현금을 보유할 예정인데, 이중 3,810억 원은 운영자금, 6,800억 원은 타 법인 증권 취득에 쓸 계획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